역할 소개

공식적인 역할의 소개입니다. Needlworks의 모든 결과물에는 개발자와 역할이 명시됩니다.

창조자 Creator

프로젝트들의 코드를 만들어냅니다. Needlworks가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 중 가장 큰 부분이 코드입니다. 창조자들은 목표를 현실에 투영하기 위하여 코드를 창조하는 일을 합니다.

화가 Painter

프로젝트들에 색칠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창조자들이 만들어낸 코드들이 사람의 눈에 보기 좋은 경우는 드뭅니다. (가끔은 컴퓨터의 눈에도 그렇게 보입니다) 화가는 코드에 UI를 입히는 작업을 담당하거나 웹페이지를 디자인합니다.

균형자 Balancer

창조자들의 결과물들이 언제나 조화를 이루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집중은 시각을 좁게 하는데, 창조나 디자인 과정은 집중을 필요로 합니다. 균형자는 프로젝트의 목표를 명확하게 정의하거나, 창조자들과 화가들간의 의사 소통을 돕습니다. 또는 창조자와 화가의 결과물에 대한 조언을 통해 더 나은 결과물이 나오도록 유도합니다.

아래는 비공식적인 역할의 소개이며, 자신이 직접 붙이거나 다른 구성원이 붙여주는 역할명입니다.

곤충학자 Entomologist

곤충학자는 벌레를 끊임없이 키워 냅니다. 곤충 연구에 너무 열중해서 버그가 끊임없이 흘러나옵니다.

비평가 Critic

비평가는 직접 해당 부분에 참여하지 않았지만 끊임없이 비판합니다. 짜증남을 넘어 고마움을 가지게 만들면 비평가의 경지에 오른 것입니다.

Bear

곰은 겨울잠을 잡니다. 아무리 두드려도 땅에 배를 깔고 일어나지를 않습니다. 심지어 배를 째서 웅담을 꺼내도 일어나지를 않습니다.